좋은 USB 선택법, cob는 뭐고? tsop는 또 뭐죠? USB 복구는 데이터포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이터복구 댓글 0건 조회 8,422회 작성일 18-11-12 18:47본문
안녕하세요, USB 복구 전문업체 데이터포유입니다.
일반적으로 USB가 인식 안되는 현상은 주로 소프트웨어적인 증상으로
파티션이나 파일테이블 구조에 문제가 발생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오류로 인한 USB 인식 불가 증상일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USB 구조에 따라서 복구시간이나 비용이 달라질 수도 있는데
크게 tsop와 cob 두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tsop는 기판 위에 메모리칩이 얹어져있는 형태이고 cob는 메모리칩이 기판과 일체화되어 절연재로 묻혀있는 형태입니다.
tsop의 경우 메모리칩만 따로 분리하여 인식시키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데이터 복구가 쉬운 편인데요.
cob의 경우에는 절연재를 벗겨낸 후 작업을 해야하고 이것부터가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일체형이기 때문에 기판만 수리하거나 칩만 따로 떼어 인식시키는 것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비용도 비싸지게되죠.
USB를 구매하실 때 보통 디자인이 이쁘고 사이즈가 작아서 선택하셨다면 cob 타입일 확률이 높습니다.
디자인보다 안정성이나 만약에 복구해야할 상황이 올 수도 있는 것에 대비하시려면
cob타입보다 약간은 더 길고 투박할 지 모르지만 tsop 타입의 usb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cob 타입의 물리적 복구비용은 tsop타입에 비해 USB 용량에 따라 두배에서 세배가량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얼마나 다른 지 궁금하신 분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tsop와 cob를 검색해보세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