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SSD 인식안될때 어떻게 판별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데이터복구 댓글 0건 조회 14,092회 작성일 19-03-05 18:36본문
안녕하세요, 데이터포유입니다.
대용량 이동식 저장매체는 주로 사용하온 외장하드와 점점 외장하드를 대체하면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SSD가 있습니다.
외장하드는 자기를 띈 금속판에 데이터를 기록하고, SSD는 USB처럼 메모리 셀에 데이터를 기록한다는 차이는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비슷하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일단 PC에 연결했을 때 에러메세지나 장치관리자에 디스크가 표시된다면
정확하게 이야기해서 인식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포맷 오류로 인해 파일 시스템이 망가져 인식못하는 것 처럼 보이게 되는 것 뿐이죠.
일반 사용자분들은 똑같이 인식이 안된다고 생각하시지만 엄연히 다른 케이스입니다.
장치관리자에서도 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고 연결시에 아무 에러메세지가 없을 때는 정말 인식이 안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특히 SSD와 달리 외장하드에서는 헤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삑삑거리는 비프음을 내며 인식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런 경우가 정말 가장 대표적인 인식안될때 증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는 위에 말씀드린 파일시스템 불량 문제와 비슷하게도 물리적으로 인식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바로 배드섹터입니다. 배드섹터는 수명이 닳아가면서 자연스레 발생하는데 하드디스크는 섹터라고 하고 메모리는 셀이라고 하는 차이는 있지만
해당 섹터나 셀이 불량이 나서 그 자리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으로 파일시스템이나 파일 자체에 데이터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특정 파일이나 폴더가 갑자기 사라진다거나 액세스가 되지 않는 등의 증상이 배드섹터와 관련이 깊습니다.
자주 접해봤다거나 전문 지식이 있다면 쉽게 판별이 가능하겠지만 바로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데이터포유에선 접수시에 증상테스트를 먼저 진행하고 정확한 견적을 내드리니 잘 모르시겠다면 그냥 오셔도 괜찮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